• 제품명
  • 제품명

16A/W FISHTALE OVERCOAT

  • COLOR : OLIVE,BLACK
  • SIZE : M,L,XL
  • PRICE : 168,000

16A/W FISHTALE OVERCOAT

 

 

Outshell ( 겉감 ) : P/C TWILL - POLYESTER 65% , COTTON 35%
lining 1 ( 안감1) : FLEECE - POLYESTER 100%
lining 2 ( 안감2) : HEAVY DEWSPOL - POLYESTER 100%
Button   ( 버튼 ) : YKK PERMAX SNAP 
ZIPPER   ( 지퍼 ) : YKK METAL ZIPPER

 


커버낫의 2016-17A/W 라인업 중 M-51 피쉬테일파카를 모티브로 현.시대에 맞게 원.부자재와 실루엣을 변형하여 새롭게 제작 된 `16A/W FISHTALE OVERCOAT` 입니다.
1950년대 미국의 극한지용 방한의류였던 피쉬테일파카가 60년대 중반 런던 카나비 스트리트를 중심으로 자유분방한 젊은이들이 중심이 되었던 모즈(moderns)족에 의해 
패션으로 많이 입으면서 붙혀진 이름인 모즈파카는 간절기 아우터로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입니다.

 


Fabric ( 원단 )

메인원단으로는 고밀도 트윌조직으로 제직한 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코튼과 폴리에스터 혼방원사를 사용하여 밀도높게 제직하여 내구성이 뛰어나고 고시감이 있으며 은은하게 도는 광택이 큰 특징입니다.
폴리에스터 특성상 착색이 좋아 원단의 색감이 뚜렷하고 장시간 착용에도 잘 변질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몸판안감은 보온성을 고려하여 플리스 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열전도율이 낮은 공기가 플리스 사이사이에 머물 수 있는 구조로 보온성이 높으며 가볍고 따뜻한 원단입니다. 
또한 소매와 몸판의 아래쪽은 착용감을 고려하여 고밀도 듀스포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Design( 디자인 )

디자인은 M-51 피쉬테일파카를 모티브로 하고 60년대 모즈족이 입었을법한 실루엣을 고려하여 살짝 루즈핏으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전면에 플랩포켓은 기존의 위치에서 아래로 조금 내리고 착용감을 고려하여 각도를 조절하였으며
전체적으로 기장이 긴 실루엣을 고려하여 플랩포켓의 위치를 조정하였으며
어깨는 착용시 실루엣과 착용감을 고려하여 살짝 여유있는 드롭숄더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칼라는 후디를 없앤 형태로 깊이가 낮은 스탠드 칼라로 디자인하여 현대적으로 변형하였으며,
어깨와 소매에는 다트를 추가하여 활동성을 고려하였습니다.
M-51 피쉬테일파카의 큰 특징인 밑단의 디자인은 기존의 옷을 변형하지 않고 그대로 채용하여 특징을 살렸으며
커프스는  악세사리 또는 장갑등의 착용시 기호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전면에는 큼지막한 YKK 메탈지퍼를 사용하여 아우터의 느낌을 살렸고 히든 스냅버튼으로 이중 고정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Washing(세탁)

1.겉감 및 안감 원단의 특성상 가급적이면 드라이클리닝 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2.염소산소표백제의 사용은 원단의 색을 변질시킬 우려가 있으니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3.얼룩 및 오염으로 인한 부분세탁의 경우 부드러운 스폰지나 솔을 이용하여 찬물로 손세탁 하시기 바랍니다.
4.기타 세탁방법에 관해서는 세탁라벨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