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명
  • 제품명

HARRISTWEED CHESTERFIELD COAT

  • COLOR : GREY, NAVY
  • SIZE : M,L,XL
  • PRICE : 348,000

15 A/W HARRISTWEED CHESTERFIELD COAT

 

Outshell 겉감 - HARRIS TWEED - WOOL 100%

Linging 안감1 ) - COTTON FLANNEL - COTTON 100%

Linging 안감2 ) - WOOL FLANNEL - WOOL 60% , POLYESTER 30%, NYLO 10%N

Linging 안감3 ) - PB TWILL - POLYESTER 57% , CUPRA 43%

Filling 충전재 - HAS 1oz - POLYESTER 100%

Button 버튼 - REAL HORN 4HOLE BUTTON

 

커버낫의 2015-16A/W 라인업 중지난시즌의 사이즈감과 실루엣을 보완하여 선보이는 ' HARRISTWEED CHESTERFIELD COAT'입니다영국의 체스터필드 백작의 이름에서 유래된 명칭과 코트는 지식백과의 의미를 빌리자면 남성용 코트 가운데 가장 전통적이고 격식을 갖춘 형태의 코트라고 나와 있습니다.

커버낫에서는 전통적인 형식의 코트 보다는 기존의 체스터필드 코트를 변형하여 캐주얼 하게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Fabric ( 원단 )

 

메인원단으로는 이번시즌의 주력 원단 중 하나인,해리스 트위드 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코틀랜드 북부의 아우터 헤브리디스 제도의 해리스 섬에서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된 해리스 트위드 원단은 스코틀랜드 원산 100% 울 섬유소재여서 복원련과 내구성이 뛰어나,해를 거듭하더라도 변하지 않고 오래도록 입을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또한 10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원단으로 영국 왕실의 심볼 마크인 'ORB' 마크를 사용하고 있어 원단의 퀄리티를 영국 왕실에서 보증하고 있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트위드 원단입니다.

안감은 위.아래 절개 패턴을 이용하여 윗부분은 터치감이 부드러운 코튼 플란넬 원단을 사용하였으며 아랫부분은 보온성을 고려한 울 플란넬을 믹스하여 사용하였습니다.

 

Design( 디자인 )

 

디자인은 기본에 충실하지만 겉감의 화려함 보다는 안감의 디테일에 신경쓰고 생활에 편리한 부분과 실루엣을 고려하였습니다.

포멀한 느낌을 조금 캐주얼한 형태로 변화시키기 위해 V존을 높이고 라펠의 넓이를 조금 좁게 하였으며 3번튼의 형태이지만 탑버튼을 여밈 여부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메인 포켓은 플랩이 달린 패치드 포켓의 형태이며 플랩과 주머니감에 배색원단을 덧대어 디자인성을 고려하였습니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허리라인을 많이 잡지 않은 형태로 캐주얼 한 형태를 강조하였으며 소매가 앞으로 굽어있는듯한 입체적인 형태의 패턴으로 착용감이 좋습니다또한 착용감과 보온성을 고려하여 큐프라 원단에 1온스의 충전재를 퀼팅처리하여 사용하였습니다심플한 코트인 만큼 겉감의 화려함 보다는 안감에 포인트를 주어 디자인 하였으며 안감을 위 아래 절개 패턴을 활용하고 코튼 플란넬과 울 플란넬을 믹스하여 사용하여 색감과 착용감을 고려하였습니다단추는 천연소뿔단추를 사용하고 보강단추를 안쪽면에 달아 튼튼히 마무리 하였습니다.

 

Washing( 세탁 )

 

세탁시에는 울 겉감의 틀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드라이크리닝 하실 것을 권장합니다.